오늘은 정말로 특별한 순간들로 가득한 하루였다. 아침에 일어나서 일상적인 일들을 하던 중에 갑자기 친구로부터 연락이 왔다. 그녀는 오랜 친구로서 우리는 서로의 근황을 자주 공유하는 사이였다. 그런데 오늘 그녀가 갑자기 나를 만나자고 권유했다. 특별한 이유가 있었던 것 같았다.
내가 그녀와 만나기로 한 장소는 우리가 어렸을 때 자주 가던 공원이었다. 그곳은 우리에게 오랫동안 좋은 추억을 선물해준 곳이었다. 만남 장소로서 선택한 이유가 있다는 건 분명했지만, 어떤 이유인지는 아직 모르겠다.
그녀와 공원에서 만났을 때, 그녀는 미소를 짓고 나에게 꽃다발을 건네주었다. 그리고 말했다. “오늘은 너와 함께한 첫 만남의 날이야. 그리고 이 공원에서 우리의 첫 번째 따뜻한 순간을 만들고 싶었어.” 나는 그녀의 말에 놀랐다. 그 동안 이런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던 것 같다.
그리고 우리는 오랜만에 공원을 돌아다니며 어릴 적 추억을 떠올렸다. 그녀와 함께 앉아서 오래된 이야기를 나누며 웃고 울었다. 그리고 서로에 대해 방송되지 않은 그 동안의 속마음들을 서로 공유했다. 그녀와 함께 있는 순간은 너무도 따뜻하고 소중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함께 점심을 먹으러 가기로 했다. 그녀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점으로 데려가줬다. 음식을 먹으면서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서로의 꿈과 희망, 걱정과 고민들을 모두 공유할 수 있어서 정말로 행복했다.
오후에는 함께 공연을 감상하러 갔다. 공연은 너무도 멋있었고 감동적이었다. 그녀와 함께 음악과 연기를 감상하며 마음을 한결 가까이 느낄 수 있었다. 특별한 순간들이 계속해서 찾아왔고, 그 순간들을 뒤로한 채로 시간은 참 빠르게 흘러갔다.
저녁이 되어서야 우리는 그녀의 속마음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그녀는 나와의 만남을 위해 오랜 시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녀는 오늘 이 날을 시작으로 우리의 관계를 더욱 진지하게 발전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나는 그 말을 듣고서 정말로 놀랐다. 그 동안 그녀의 마음을 이렇게 몰랐다니…
하루 종일 특별한 순간들로 가득한 하루였다. 그녀와 함께한 모든 순간들이 내게는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 그리고 그녀와의 관계 역시 더욱 깊고 소중한 것으로 발전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토록 따뜻하고 특별한 하루를 경험한 것은 정말로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오늘처럼 특별한 순간을 만끽할 수 있는 날들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