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실한 하루 되기

오늘은 충실한 하루를 보내기 위해 많은 계획들을 세웠다. 일어나자마자 일과 전에 운동을 하고, 아침 식사를 꼭 챙겨먹으려고 했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깨우치고,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함으로써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서였다.

나는 잠에서 깨어나자마자 체조 동영상을 찾아보았다. 다양한 운동 동작에 따라 땀 흘리는 것은 참으로 좋은 일인 것 같았다. 그리고 샤워를 마치고 나서는 또 다른 계획이 있었다. 읽고 싶은 책을 고르기 위해서였다. 책상에 앉아 몇 권의 책을 읽다가 충분히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지식을 얻고 싶은지를 확인했다.

그리고 오늘의 주제는 “성공하는 습관”이었다. 제목 그 자체로 이미 인상적이고,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주제였다. 내가 지닌 습관들이 얼마나 훌륭한지, 어떻게 나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는지를 고민하며 책을 읽었다. 여기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나 자신에게 적용하기 위해서 이야기를 메모하고 계획해봤다.

이어서 나는 오늘의 목표를 세웠다. 보고서 작성이 끝나야 하는데, 기한은 내일까지였다.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완성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우선순위를 정하고 나서, 중요한 일을 먼저 처리하려고 했다.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일정을 조절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웠다.

중간에 짧은 휴식 시간을 가지면서, 느긋하게 차 한 잔을 마셨다. 이 시간을 통해 다시 에너지를 모아내어 일을 집중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다. 마감 시간 한 시간 전부터는 모든 일을 완료하기 위해 노력했다. 각 작업을 완료하면서 선입견이나 고집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했다. 창의적인 해결책을 찾고, 동료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하루가 끝나면서 내가 세운 계획들을 돌이켜보았다. 오늘의 하루를 충실히 보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운동과 읽기, 업무 처리를 통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해소하고, 성공하는 습관을 배우고 적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내가 세운 목표들에 대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을까, 이를 미리 준비해야 할 타이밍인 걸까, 미래의 일을 상상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잠에 들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충실한 하루를 보내는 것은 정말 큰 의미를 갖는 것 같았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