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긋하게 휴식일

오늘은 정말로 느긋한 휴식일이었습니다. 일주일 동안 바쁜 업무와 스트레스로 가득찬 시간을 보낸 끝에, 오늘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 수 있는 보상을 주기 위해 내가 강한 열정을 가지고 좋아하는 활동을 할 수 있었기에 정말 기뻤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나는 나만의 작은 순간을 충분히 즐기며 시작했습니다. 조용한 아침 공기를 마시면서 창밖으로 햇살이 점점 밝아져 가는 걸 보았고, 둥근 달이 아직 천장 위에서 떠 있을 때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아침의 평온함은 단 한 가지 생각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고 싶다는 욕망을 저에게 줬습니다.

아침을 마친 후 나는 나만의 시간을 가져야 했습니다. 업무와 일상적인 스트레스 때문에 내 멘탈은 지친 상태였고, 따라서 초조함을 느끼기 전에 휴식을 취해야 했습니다. 운동복을 입고, 가방을 메고 나는 가까운 공원으로 향했습니다. 걷는 동안 그림 같은 풍경을 구경하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었습니다. 한참을 걷은 후에는 공원의 한 코너에서 나무 아래에 앉아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순간을 즐겼습니다. 나부랭이들의 지저귐, 바람 소리, 각종 동물들의 울음소리 등 모두가 나를 편안하게 해주었습니다.

평온한 휴식 후 나는 집에 돌아가 준비 없이 책을 끌어안았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읽지 못한 책 한 권을 고르기가 정말 쉬웠습니다. 컵피 아주머니와 함께 있는 것 같은 차가운 진미를 마시며 나의 휴식 일이 행복한 것 같았습니다. 조용한 잔잔한 음악 소리와 함께 놀라운 이야기 세계로 빠지면서 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오랜만에 책을 읽으며 느긋한 휴식의 맛을 느꼈습니다.

저녁이 되면서도 휴식은 계속되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만들기 위해 주방으로 가서 요리하는 것은 저에게 힐링의 시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대접을 해야 하는 기분이어서 저를 위한 레시피를 검색했습니다. 나만의 손님이 된 나를 위해 저녁을 주문했습니다. 저녁이 부러워 한 그들이 먹는 동안, 나는 맛있는 요리를 즐기며 나 자신을 위한 풍요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와인을 함께 맛보며 테이블에 앉아있는 순간이 정말 행복했습니다.

느긋한 휴식일을 보내며 나는 나 자신과 조금 더 가까워진 것 같았습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바쁨에 치여 시간이 지나가고 쌓인 스트레스 때문에 나 자신을 잊고 지내기가 쉬웠지만, 오늘은 나에게 조금 더 주의를 기울이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 나의 휴식일은 정말로 평온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소중한 휴식 시간을 갖는 것을 습관으로 만들고 싶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